협약관리

협약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립니다.

협약방법 안내

본문

1.협약 전 준비사항

확인사항

전자협약은 온라인 전자인증방식으로 또 하나의 법인인감 날인행위입니다.
전자협약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사전에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.

협약방법안내
구분 준비사항 확인하기
전자인증 관련 법령 전자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관련 법령을 충분히 숙지하셔야 합니다.
공인인증서 발급/준비 전자협약을 위한 공인인증서로 반드시 기업용 범용인증서를 발급/준비하셔야 합니다.

전자협약 지원 서비스

연구기반공유시스템은 전자협약 업무를 지원하고자 시스템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전자협약 업무를 진행하시기 전에 시스템 매뉴얼을 확인해 주세요.

2.필수 S/W 확인

필수 s/w 확인
대상 모듈 설치확인
한국전자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모듈

3.협약서 작성 & 제출

협약을 위해 '수정사업신청서'를 작성 후, 협약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.
협약서류 제출 시점에 공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이 진행됩니다.

1) 수정사업신청서 작성

  • 기존 작성하셨던 사업계획서와 동일한 흐름으로 단계별(1~5단계)로 작성하시면 됩니다.
  • 수정사업신청서 상의 '사업비 조성계획 및 연구기반활용촉진비 사용계획'은 기준에 맞춰 수정하여 현행화하시면 됩니다.
  • 수정사업신청서 작성 시, 5단계 시점에서 협약서류를 제출(업로드)하셔야 하기 때문에 관련서류는 사전에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.

2) 협약서류 제출

  • 수정사업신청서는 작성과 함께 협약서 및 협약관련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.
  • 협약서류는 사전에 준비해 두셔야 하며, 수정사업신청서 5단계 시점에서 '제출서류 등록' 기능을 통해 등록이 됩니다.

3) 전자서명

  • 제출서류 등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.
  • 전자서명을 위해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으신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완료됩니다.

4.협약체결

협약서 및 서류제출이 완료되면 과제 관리기관 담당자의 협약서류 검토가 진행됩니다.
협약서류 검토 후, 반려 사유가 없으면 관리기관의 전자서명 날인으로 협약체결이 완료됩니다.
협약체결 완료 후, 관리기관 및 수탁은행(IBK)에서 연구비 지급 회계처리 및 집행권한 개방이 이루어 집니다.